샌즈랩 로고.
샌즈랩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보안 전문업체 케이사인은 자회사 샌즈랩이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예비심사는 거래소로부터 상장 자격을 갖췄는지 평가받는 단계로 샌즈랩은 올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샌즈랩은 최근 진행한 기술특례상장 기술성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으며, 국내 1호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상장사가 되기 위한 수순을 진행중이다.

2004년 설립된 샌즈랩은 전세계 사이버 위협 정보(CTI, Cyber Threat Intelligence)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멀웨어즈닷컴(malwares.com)을 운영 중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멀웨어즈닷컴이 수집하는 신변종 악성코드는 하루 평균 200만개 이상이다. 20억건 이상 악성코드와 300억건 이상 수집∙분석 데이터 규모를 갖추고 있다.

샌즈랩은 2017년에는 국내 기업으로는 2번째로 글로벌 사이버 위협 연합 CTA(Cyber Threat Alliance)에 가입했다. 

지난 해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8억건 규모 침해사고 및 악성코드 분야 데이터셋을 구축했다. 

김기홍 샌즈랩 대표는 “국내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최초로 상장에 도전하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기업가치와 신뢰를 높이고, 정보보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케이사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